Html, Css

[HTML]1. HTML 시작하기-개발 환경(VSC)셋팅

Bill Gray 2022. 1. 16. 00:42
728x90
반응형

목차

  • HTML이란?
  • 개발환경 셋팅
  • 기본적인 태그

 

HTML이란?

HTML (Hypertext Markup Language,하이퍼텍스트 마크업 언어)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아니고, 우리가 보는 웹페이지가 어떻게 구조화되어 있는지 브라우저로 하여금 알 수 있도록 하는 마크업 언어입니다. 이는 개발자로 하여금 복잡하게도 간단하게도 프로그래밍 할 수 있습니다. HTML은 elements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적절한 방법으로 나타내고 실행하기 위해 각 컨텐츠의 여러 부분들을 감싸고 마크업 합니다. tags 는 웹 상의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게 하는 하이퍼링크 내용들을 생성하거나, 단어를 강조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개발환경(VSC) 셋팅

먼저 https://code.visualstudio.com/download 이곳으로 이동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것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셨으면 파일을 열어주세요.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편의를 위해서 첫번째와 두번째 항목에 체크를 하였습니다. 

 

 

설치를 눌러주세요.

완료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태그

 

h 태그

h 태그는 1부터 6까지 있습니다. h 뒤에 붙는 숫자가 작을 수록 글자의 크기가 커집니다. h1 태그는 주로 제목에 사용되고 2,3,4,5,6 순으로 중요도가 낮아집니다. 

 

예) <h1>a</h1><h2>a</h2>.......<h6>a</h>

 

p 태그

p 태그는 주로 본문을 나타낼 때 쓰입니다. 처음 HTML을 접했다면 아직 머리속에 개념이 그려지지 않을테니 일단 p 태그는 문단, 본문 내용을 적는 곳이다. 라고 알아두면 좋습니다. h 태그를 제목으로 쓰고 p 태그 안에 본문을 채워넣는 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참고문헌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HTML/Element/Heading_El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