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저번 시간에 유니티 설치를 다루어 보았는데요, 오늘은 유니티를 시작하기 앞서 기본적인 유니티 에디터에 대한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번 포스팅과 이어서, 프로젝트를 만드시면 (2D를 먼저 알려드릴 것이기 때문에 탬플릿은 무조건 2D로!)
이런 화면이 뜨실 텐데요, 이것이 바로 유니티 에디터입니다!
위 캡처에 빨간 숫자들
1: Hand tool Scene 화면을 이리저리 좌클릭 드래그로 움직일수 있습니다
2: Move tool Scene 화면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들을 움직일수 있습니다
3: Rotate tool Scene 화면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들을 회전 시킬수 있습니다
4: Scale tool Scene 화면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5: Rect tool 게임 오브젝트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수 있습니다
6: 그냥 게임 오브젝트 움직이거나 돌리거나 크기를 마음대로 할 수 있는 툴
7: Custom tool 커스텀 툴을 추가할수 있는 툴
8: Scene 게임뷰에 표시할 항목을 조절하는 곳
9: Game 게임을 완성해서 출시했을 때 보이는 화면
10: Hierachy 계급 이라는 뜻이며 프로젝트에서 스프라이트를 직접 게임에 포함시키며 게임 오브젝트로 전환시키는 곳
11: Project 외부에서 가져온 파일 밑 스크립트, 프리 팹들을 저장하는 곳
12: Inspector 해당 오브젝트의 속성을 조절할 수 있는 곳
이것들이 기본적인 유니티 에디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 시간엔 게임 오브젝트를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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